특히 뱃살이나 옆구리 살과 같은 상체는 방심하는 즉시 다시 찌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뱃살에 대한 고민은 날씬하고 마른 체형이라고 해서 쉽게 벗어날 수 없다. 게다가 나이가 들수록 더욱 쳐지고 늘어나기 때문에 적절한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 관리는 필수로 꼽힌다.
그렇다고 훌라후프와 같은 운동을 한다고 해서 뱃살이 쏙 빠질 거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이는 복부에 자리잡은 지방을 자극해 줄 수는 있지만 전신에 땀이 나게 하는 유산소 운동도 아니며 근육량을 늘려주는 근력 운동도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상체 비만 운동법은 아니기 때문. 그렇다면 뱃살을 빼기 위한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뱃살을 비롯한 옆구리∙팔뚝 등 상체 부위를 빼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을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평소 구부정한 자세 대신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 만으로도 달라진 상체 라인을 확인할 수 있을 것.
스위치 다이어트(www.switch-samsung.com) 전문가는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는 것보다 적당히 음식물을 섭취한 뒤 30분 이상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며 “매일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는 것이 힘들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다이어트를 성공하는 지름길이다”고 조언했다.
스위치 다이어트는 매일 일정한 강도로 운동할 때 활성화되는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을 한 것과 같은 신체를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여기에 다이어트 전문가가 개인의 체질과 식습관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제공하기 때문에 맞춤식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스위치다이어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