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페예술대, 뉴스쿨건축디자인대, 미디어디자인스쿨은 이번 박람회에서 교수 초청강연과 입학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디자인 유학 준비생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산타페예술대, ”영화, 사진, 디지털아트, 그래픽 디자인 분야 등 4년 학사학위 과정”
유네스코가 선정한 창의도시 미국 산타페 시에 위치한 예술대학으로 △영화 △사진 △예술경영 △현대 음악 △문예 창작 △디지털 아트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아트 분야의 4년제 학사 과정을 운영한다. 영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트루 그릿’을 비롯한 수많은 작품과 인기 드라마 시리즈를 촬영한 Garsons Studio(갹송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 밖에 로버트 레드포드와 같은 영향력 있는 영화인들의 후원을 받고 있다.
▲뉴스쿨건축디자인대, ”디자인 인텔리전스지에서 선정, 건축학부 상위 10위 랭크”
같은 재단 산하 대학인 도무스아카데미의 인테리어 및 제품 디자인 과정에 대한 4년제 학사과정이 있으며 역시 로리엇디자인교육재단 소속 학교인 미디어디자인스쿨과 협약을 통해 게임, VFX, 3D 디자인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별 세미나를 진행할 Sandeep Kulkarni 교수는 Siggraph, Autodesk 등 업계최고의 기업에서 엔지니어, 매니저로 활약한 이력이 있으며 Digital Domain, RGH Entertainment 와 같은 스튜디오의 트레이닝 전문가로 일하고 있다. 현재 뉴스쿨건축디자인대에서 3D, VFX(특수시각효과), 게임디자인 강의와 Autodesk, Pixar과 함께하는 산학 프로젝트를 감독하고 있다. 트랜스포머 3ㆍ엔더스게임ㆍ토르와 같은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의 특수시각효과 프로젝트에 참여해 이름을 알렸다.
▲미디어디자인스쿨, ”뉴질랜드에서 최다수상경력을 지랑하는 디자인전문학교”
미디어디자인스쿨의 입학세미나에서는 뉴질랜드 현지 입학처장인 Alison Hollier가 직접 학교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고 졸업 후 현지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뉴질랜드에서 가장 많은 수상경력을 가진 디자인 전문학교로 디지털, 크레이티브 기술 분야의 업계 표준 기술과 지식교육에 특화된 교육기관으로 Weta, Pixar, Autodest 등 세계 최고의 특수시각효과 및 디자인 회사와 산학협력연구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다수의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영화 ‘호빗’, ‘킹콩’, ‘반지의 제왕’에 참여했다.
이번 미국유학박람회에 참여한다면 로리엇교육재단 산하 3개 디자인대학 입학전형료를 면제 받고 입학서류심사를 받을 수 있다. 사전신청방법은 이메일로 (한국 입학사정관: cathy.hwang@laureatedesign.com)로 가능하며, 로리엇디자인교육재단과 함께 박람회에 참가하는 쉐쿼이아그룹에 전화로 (02-559-5433) 문의 가능하다. 보다 많은 정보는 로리엇디자인교육재단 홈페이지(www.laureatedesign.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로리엇디자인교육재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