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가 지나친 몰입으로 인한 부작용을 예방하고 건전한 레저스포츠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2014 경륜경정 건전문화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영상, 포스터, 카툰 등 총 세 부분에 걸쳐 시행되며, 공모주제는 ‘경륜경정 과몰입 예방과 극복’ 및 ‘건전한 경륜경정 참여문화 정착’ 관련된 주제다. 영상은 60초 이내 영상물로 광고,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영상웹툰 등의 형식으로 자유롭게 제작하면 된다.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15일부터 내달 14일까지며, 대한민국 거주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kcycle-contest.com)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응모하면 된다.
총 상금은 1,550만원으로 지난해 비해 대폭 늘었다. 부분별 대상에는 상장과 함께 각각 200만원(영상)과 150만원(포스터, 카툰)이 수여되며 최우수상(각 2명)과 우수상(각 3명)에는 상장과 함께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이 수여된다.
포스터와 카툰 부분은 개인만 지원할 수 있으며 영상부분은 개인은 물론 팀을 꾸려(3인 이내)참가가 가능하다. 수상작은 1-2차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2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11월 29일 광명스피돔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 영상 수상작품은 경륜경정사업본부의 자체방송을 통해 소개하되, 카툰은 건전화 홍보 교육 소재로 활용된다. 포스터는 광명스피돔과 미사리 경정장 등 본장과 17개 지점에 향후 1년간 전시된다.
경륜 고객만족팀 관계자는 “건전한 참여문화의 정착없는 지속성장은 어렵다는 점에서 경륜경정의 건전화는 매우 중요하다. 이번 공모전에서 발굴된 참신한 국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건전한 레저스포츠로서 경륜경정의 이미지를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