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특히 속이 꽉 차고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대게철이기 때문에 속초를 다녀간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대게를 먹어보기 마련이다. ‘소는 한 마리를 다 먹어도 흔적이 안 남지만, 대게는 작은 놈 한 마리만 먹어도 숨길 수가 없다’는 말처럼 대게는 담백한 맛도 맛이거니와 멀리서도 느낄 수 있을 만큼 짙고 오래가는 향기로 속초를 찾는 이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델피노리조트 인근, 속초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이미 장사동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게머꼬회머꼬는 대게를 주문하면 활어회가 메인 서비스로 제공되는 인심 후한 곳이다. 남다른 감칠맛의 대게를 신선한 회와 동시에 맛볼 수 있다는 점은 가격 대비로 보나 메뉴 구성으로 보나 높은 점수를 줄 만하다.
매장 수조에는 대게, 홍게, 털게, 랍스타, 킹크랩 등 싱싱한 게들이 자태를 뽐내고 있다. 이 가운데 고객이 직접 원하는 메뉴를 고르면 소매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게찜과 다양한 스끼다시 요리가 한 상 가득히 차려져 나온다.
게머꼬회머꼬를 운영하는 임성철 대표는 “대게를 주문하면 회를 스끼다시로 내는 것은 우리 업소가 가장 먼저 시작했는데 요즘은 인근 업소들이 대부분 비슷한 방식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며 “게머꼬회머꼬만의 차별화된 특장점을 잃었다는 생각은 들지만 그 덕에 다른 업소에도 손님이 많아져 전체적으로 속초 장사항에 많은 관광객이 유입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항상 새로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끊임없이 연구한다는 게머꼬회머꼬는 다트 게임을 통해 홍게 당첨 시 홍게찜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홍게를 잡아라’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게를 많이 주문할수록 금액이 저렴해지는 ‘多小이벤트(풍성한 게야)’ 또한 상시로 진행된다. 최소 마진만 남기고 손님들을 좀 더 알차게 대접하겠다는 영업 신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외에도 시간 이벤트, 주중 이벤트, 월 이벤트, 커플 이벤트 등을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이다.
(문의 033-633-7744)

[게머꼬회머꼬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