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민 하나되어 인구 늘리기에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30 12: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2014 인구늘리기 범군민 캠페인 실시(제60회 백제문화제 대동퍼레이드) -

▲부여군 인구늘리기 캠페인 장면[사진제공=부여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부여군 인구늘리기 범군민운동본부(본부장 이용우)는 제60회 백제문화제를 맞이하여 지역주민 2,000여명과 함께 부여군 인구늘리기 범군민 캠페인을 개최하고 인구늘리기 동참분위기 조성을 위한 대대적인 시가지 거리퍼레이드에 나섰다.

 부여군은 최근 연평균 1,000명 이상씩 인구가 줄고 있어 인구감소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인구 유입시책 등을 펼치고 인구늘리기 운동을 적극 펼쳐왔다.

 이날 캠페인은 민선6기의 핵심과제인 인구늘리기에 맞춰 군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타악대행렬, 가족캐릭터행렬, 그리고 일반군민에게 희망을 상징하는 풍선을 나눠주는 퍼포먼스와 행렬참여로 지역주민의 관심과 동참분위기를 확산시켰다.

 이용우 군수(부여군 인구늘리기 범군민운동본부장)는 “인구의 감소는 군의 존립근간을 뒤흔드는 중대한 지역사회문제로 귀농‧귀촌인 유치, 향우회원 귀향 유도, 다문화 포용정책등 각종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하고 출산하기 좋고, 양육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하면서 “군민모두가 합심하여 부여군민 10만시대를 다시 일으키는 기적의 주인공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