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날씨,강원 산간 첫얼음..태풍 봉퐁 오전3시 오키나와 남동쪽 북상[사진=오늘의 날씨,강원 산간 첫얼음,태풍 봉퐁 기상청 제공]
7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중국 산둥반도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새벽에 강원내륙과 산간에는 올 가을 들어 첫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1도에서 24도로 어제와 비슷하겠다.

오늘의 날씨,강원 산간 첫얼음..태풍 봉퐁 오전3시 오키나와 남동쪽 북상[사진=오늘의 날씨,강원 산간 첫얼음,태풍 봉퐁, 국가태풍센터 제공]
태풍 봉퐁은 10일 오전 3시에는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720km부근 해상까지 북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19호 태풍 봉퐁 강풍반경 270km로 강도는 강, 크기는 소형 태풍으로 시속 28km/h 속도로 움직이고 있다.
제19호 태풍 봉퐁(VONGFONG)은 마카오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말벌을 의미한다.
한편 제 18호 태풍 판폰은 지난 6일 오후 9시경에 일본 센다이 앞바다에서 소멸돼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됐다.
오늘의 날씨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오늘의 날씨,태풍 판폰이 가니 또 봉퐁이 오네요","오늘의 날씨,강원 산간 첫얼음이라 아침 기온이 쌀쌀하네요","오늘의 날씨,농작물 피해 없도록 조심하세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