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에이앤씨는 가로수길, 이태원, 북촌 한옥마을 등 지역적 특색을 고려해 조성된 길의 트렌드와 핫 플레이스에 관한 정보를 시청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스 투어'를 기획해 방송한다.
이소라와 장기용이 매주 각각 자신이 제시한 디자인 로드에 찾아가 다양한 문화 공간과 길에 얽힌 에피소드 등을 소개한다. 이 프로그램은 배틀 형식으로 진행되며 라운드(Round) 별로 로드 스토리, 핫 플레이스, 핫피플 등의 정보를 제공해 대결을 펼쳐 나간다.
이날 방영되는 '디자인스 투어'에서는 장기용이 리틀 프랑스 '서래마을'을 찾아가고 이소라가 한국 속의 외국 '이태원'을 소개한다.
1라운드 로드 스토리에서는 가수 리사 등 서래마을에 자리 잡은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업실, '프로덕트 서울 편집숍' 등 이태원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다채로운 편집숍을 알아본다.
2라운드에서는 감각적인 요리를 선보이는 서래마을의 '제로 콤플렉스', 타투&갤러리숍으로 유명한 이태원의 '소울 잉크' 등 핫 플레이스를 비교한다.
마지막 3라운드에서는 두 거리의 핫 피플이 공개된다. 서래마을의 가구 갤러리 카페 '행복점방'을 운영하는 디자이너 '이종명'의 디자인 세계를 엿본다. 이태원의 핫 피플로는 영화 '도둑들', '부당거래' 의상 감독으로 활약한 '테일러블 스토어'의 곽호빈 디자이너가 소개된다.
한편 '디자인스 투어'는 매주 월요일 밤 10시에 방송하며 스카이라이프(28번), 올레TV(49번) 디지털 케이블에서 시청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