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킹크랩 가격 폭락 강원도 수입업자 돌발행동 때문, 이유 들어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15 17: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킹크랩 가격 폭락 강원도 수입업자 돌발행동 때문, 이유 들어보니?…킹크랩 가격 폭락 킹크랩 공급량이 70∼100t 수준으로 늘어났기 때문

킹크랩이 턱없이 낮은 가격으로 폭락해 상인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마포농수산물시장의 경우 최상급 킹크랩이 1kg당 3만5000원 선으로 가격이 폭락해 팔리고 있습니다.

중·상급 킹크랩의 가격은 1㎏당 2만7000∼3만원 수준으로 가격이 폭락해 그 원인을 놓고 말들이 많은데요.

킹크랩은 1㎏당 6만원가량에 판매될 정도로 고가의 해산물이어서 가격이 거의 절반으로 폭락한 지금 상인들의 피해가 큽니다.

상인들의 말에 따르면 킹크랩의 가격이 폭락한 이유는 한 주에 20∼30t이었던 킹크랩 공급량이 70∼100t 수준으로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공급량이 급증한 것은 한 수입업자의 돌발행동 때문이라는 소문인데요.

강원도 동해항 쪽 수입업자 한 명이 킹크랩의 수입을 독점하려고 200t을 사재기했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하지만 점차 재고가 늘어나 창고에서 킹크랩이 죽어 나가자 거의 원가 수준으로 헐값에 처분해 버렸다고 하는데요.

덤핑 수준으로 물량을 푸니까 다른 수입업자들도 울며 겨자먹기로 같이 물량을 풀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여기에다 킹크랩 독점에 반발한 중간상인들이 단체로 불매운동을 결의해 폭락에 부채질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 킹크랩은 수입원가에 비해 예전 가격이 너무 비쌌던 측면이 있었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킹크랩 가격이 합리적 선으로 바로잡혔으면 좋겠네요.
 

[영상=아주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