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성황리 폐막…주민자치위원회 플래시몹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0 15: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9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참가자들이 한데 어우러져 춤을 추고 있다.[사진=이천시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이천시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가 주최한 제9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가 성황리에 폐막했다.

이번 축제는 '樂! For Life, 평생학습 행복이천'이란 주제로 지난 17일 온천공원 일대에서 개막해 3일간 펼쳐졌다. 올해 축제는 14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단순한 행렬을 넘어 이색적인 거리 퍼레이드로 '플래시몹'을 선보여 관심을 보았다.

또 초등학교 교가 경연대회를 비롯해 이천학 골든벨 퀴즈대회, 나의 꿈 발표대회에는 지역 초등학생과 지도교사, 가족들의 열띤 응원으로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특히 가족동요대회, 가족시화대회, 오리엔티어링대회, 돗자리 애니메이션 등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었다.

축제기간 축제장 주변으로 생활목공체험, 헤어악세사리 만들기, 다육식물 심어가기, 아기돼지 그리기 등 테마별 체험장이 주민의 발길을 붙잡았으며, 폐막식에서 2000여명의 주민이 함께 만든 '아이 러브 이천' 로고를 조병돈 시장이 완성시켜 관심을 끌기도 했다. 이천시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는 축제기간 중 설문 조사한 자료를 분석, 평가해 개선점을 보완하고, 2년 후에 개최되는 축제의 아이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