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 멜트란? '미국판 우골탑', 대학 학비가 얼마기에... '학비 못대' 눈물의 진학 포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1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고동현 기자 = 미국에서 논란중인 서머 멜트란 무엇인가?

'서머 멜트란?’ 대학에 합격하고도 학비와 기숙사비를 조달 할 수 없어 대학 진학을 포기하는 현상을 미국에서는 서머 멜트(Summer Melt)라고 한다.

서머 멜트가 발행하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경제적인 문제다.

원하는 좋은 명문 사립대학에 합격했다 하여도 당장 등록금과 기숙사비, 보험료 등을 고려하면 연간 5만달러 (한화 약 5천 3백만원) 이상의 학비 부담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진학을 포기하거나 장학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낮은 수준의 대학으로 진학하는 현상이 많아지고 있다.

미국 교육부의 자료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10~20%의 학생이 서버 멜트를 겪고 있으며 심한 지역은 40%를 넘어선다고 보도되었다.

​이러한 현상은 수년 전부터 미주 한인사회에서도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으며, 한인 사회에서는 심각한 문제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부모과 자녀간의 갈등이 발생 하는 등 미국 내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LA 타임즈 서머 맬트란? http://www.latimes.com/local/education/la-me-college-melt-20141020-story.html[사진= LA 타임즈]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