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부산은행 제공]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BS금융그룹 부산은행(회장 겸 은행장 성세환)은 신인터넷뱅킹 오픈에 발맞추어 고금리 모바일전용 특화상품인 ‘BS캠핑스토리적금’과 ‘BS참잘했어요!적금’을 출시했다.
‘BS캠핑스토리적금’과 ‘BS참잘했어요!적금’은 스마트폰앱을 통해 간편하게 적금을 불입하는 적금 상품으로, 게임적인 재미와 유용한 콘텐츠는 물론 스마트폰 전용 우대이율, 소개 우대이율 등 각종 우대이율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캠핑과 금융이 접목된 ‘BS캠핑스토리적금’은 적금 불입액만큼 생성되는 별도의 사이버머니를 통해 캠핑 장비를 구입하는 등 나만의 캠핑장을 직접 꾸밀 수 있는 게임과 함께 전국 주요 캠핑장 안내 등 유용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BS참잘했어요!적금’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어플을 설치한 뒤 부모앱에서 금액별로 지정된 칭찬스티커를 자녀에게 발부 시 해당금액만큼 적금이 불입되는 게임 형태의 적금 상품으로
이 상품들은 12개월~36개월까지 월단위로 가입이 가능한 만기일시 지급식 정기적금으로 기준금리 기준으로 스마트 우대이율 0.3%, 소개 우대이율 0.3%, 상품별 특화된 우대이율(캠핑사랑/목표달성) 0.2%가 지급되어 1년제 기준으로 최고 2.8%의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 김석규 신금융사업본부장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비대면채널을 통한 금융상품 가입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스마트금융을 선도하는 부산은행은 향후에도 고객들의 니즈와 감성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비대면 전용상품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