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네오위즈인터넷 음악포털 벅스, 구글 ‘2014년 최고의 앱’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03 11: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오위즈인터넷 음악포털 벅스]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최관호)에서 서비스 중인 음악포털 벅스(http://bugs.co.kr)가 구글이 발표한 ‘2014년 최고의 앱’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구글은 최근 국내 ‘2014년 최고의 앱 BEST 30’을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공개했다. 이 중 음악포털 벅스는 올 한 해 동안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은 최고의 앱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 이 외에 구글이 발표한 ‘요즘 대세 앱 모음’에도 이름을 올렸다.

벅스는 8월, 이용자들이 원하는 방식과 차세대 음악 서비스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2년만에 선보인 메이저(Major) 업데이트 버전 ‘벅스 앱 4.0’을 출시한 바 있다.

특히 개인 별 감상 및 다운로드 기록, 검색 히스토리 등 사용 패턴을 정밀하게 분석해 취향에 맞춘 음악을 추천해 주는 ‘개인화 추천’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슈퍼사운드’로 불리는 벅스의 고음질 서비스도 한층 강화해 음악 마니아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스마트폰에 최적화 된 UX(사용자 경험)와 UI(사용자 환경) 역시 강점이다.

또한 2014년에도 다양한 신기술과 트렌드에 앞서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국내 음악 서비스 중 최초로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를 지원해 LG ‘G Watch’, 삼성 ‘Gear Live’ 등 웨어러블 기기에서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구글 크롬캐스트 연동도 실시하며 벅스가 보유한 360만 곡의 음원을 TV나 모니터로 더 크게 즐길 수 있게 했다.

한편, 벅스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