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는 매년 대한적십자사 ‘헌혈의 날(Blood Donation Campaign) 캠페인’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매 월 13일을 교내 헌혈의 날(SCU 헌혈의 날)로 지정해 지속적으로 헌혈 봉사 참여를 유도해왔다. 많은 학생 및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매달 모인 헌혈증서는 대한적십자사에 기증돼 소아암, 백혈병 등으로 수혈이 꼭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됐다.
이 날 대표로 감사패를 수상한 서울사이버대학교 이성태 학생처장(문화콘텐츠공학과 교수)은 “우리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한 마음으로 참여했기에 이 감사패가 더욱 의미 있다고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생명을 나누는 것은 물론 타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서울사이버대학은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봉사활동을 위해 SCU WAVE 사회봉사단을 창단해 정기적으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재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까지 함께 자발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연탄 나르기, 농촌 일손 돕기, 장기기증캠페인, 재능기부 등 학교차원의 프로그램을 기획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는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굿피플 인터내셔널과 사회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해 해외봉사활동에도 협력하고 있다.
지원서는 입학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m.iscu.ac.kr)을 통해 작성 가능하며, 별도의 입학 전형료 없이 무료로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다양한 특기와 적성의 학생을 선발하기 위하여 정원 내 일반전형의 장학범위를 폭넓게 확대했다. 그 외에도 일반전형부터 산업체위탁생전형, 군위탁생전형, 학사편입전형, 장애인전형 등 다양한 전형이 마련돼 있으며, 입학홈페이지에서 나에게 맞는 적합한 전형을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