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씨북(CCBOOK), 기술 발전으로 문화 산업의 혁신을 꿈꾼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11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씨씨북’ 사이트 정식 서비스 실시… ebook 제작에서 보급까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첨단 기기들의 발전에 따라 현대인의 생활양식은 급속도로 변하고 있으며, 새로운 생활 양식에 걸맞은 새 문화와 가치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단순히 생활 모습만 바뀐 것이 아니라, 사회 내에 기술 발전의 영향력을 받는 각 요소마다 그에 맞춰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것이다.

그 중 가장 큰 변화가 나타난 분야 중 하나가 문화콘텐츠분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능숙하게 다루는 이 시대 사람들의 문화적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주요 산업으로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사업의 일환으로 도서문화콘텐츠 개발을 위해 지난 3년간 다양한 전문 업체들을 지원해 왔다. 올해 11월 그 결실을 맺어 씨씨북(CCBOOK) 사이트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씨씨북(CCBOOK) 사이트는 다양하고 유익한 유/무료 e-book콘텐츠를 누구든지 구매해 즐길 수 있도록 연결하는 콘텐츠 허브로서 그 역할을 하게 된다.

또 프로 작가나 아마추어 작가들은 물론, 일반인들이 자체적으로 생산한 문화 콘텐츠들을 e-book으로 발간할 수 있는 공간이자, 콘텐츠 판매와 보급의 장으로 기능할 예정이다.

도서문화 성장에 밑바탕이 될 씨씨북(CCBOOK)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cbook.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