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도서관은 인천시민들을 위해 정규강좌를 비롯하여 특강과 문화행사를 운영하여 시민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러한 과정에는 자체 노력뿐 아니라 사회공헌을 위해 재능기부를 해 준 기관과 개인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였다.
이에 미추홀도서관과 MOU를 체결하여 조건없이 강사를 파견하여 준 기관과 재능기부를 해 준 강사뿐 아니라 훌륭한 강의를 위해 노력한 강사들, 개인적인 시간을 미추홀도서관에 기꺼이 헌신해준 자원봉사자, 동아리회원들을 위하여 이 행사를 빌어 감사콘서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하여 종합문화예술회관의 시립무용단은 ‘해설이 있는 무용’으로 창작 무용을 선보일 예정이며, KT IT 서포터즈팀(이영아팀장)은 어르신들의 영상자서전쓰기 졸업식을, 동화구연 강사(권효순)는 사회를, 인천청소년방송동아리연합회 학생(유수빈)들은 동영상제작을 맡는 등 시민들과 함께 만드는 행사로 진행 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18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강당에서 진행하며, 참석을 원하는 시민은 미추홀도서관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나, 2층 문헌정보부서를 직접방문하거나, 전화(☎440-6662)접수가 가능하며, 문자(010-4246-4974) 또는 메일(lakw2004@korea.kr)도 가능하다.
당일 간단한 다과류가 제공되고, 행사 후 추첨으로 도서증정도 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