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구미시 전국 산림행정 최고등급 기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16 12: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행정자치부 주관 지자체 합동평가

아주경제 피민호 기자 =  구미시는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4년 지자체 합동평가에서 산림분야 전국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오는 22일 산림청에서 수상한다.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하는 지자체 합동평가의 산림자원 조성 및 소득창출과 같은 산림분야 지표를 대상으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2013년 경북도 산림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금년도에 행정자치부 주관 산림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과 아울러 산악구조경진대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등 굵직한 전국단위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경북도내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산림행정을 선도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시는 현장 맞춤형 산림사업 시행으로 가치 있는 산림자원 육성과 새로운 산림경영모델을 제시하고 산림휴양공간을 지속 확충하고 체계적인 산림재해예방과 대응역량강화로 산림행정발전에 기여한 공이 커 전국 최고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경제성과 이용가치를 고려한 숲가꾸기 사업 등 산지자원의 질적 향상과 입체적인 산불방지 등 적극적 재난 대응체제 구축과 산림휴양시설 확충 및 등산로 정비 등 산림사업의 다변화를 위해 노력함으로써 숲과 나무를 통해 산림문화 휴양수요에 적극 대처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기 때문이다.

시는 이번 산림분야의 수상을 계기로 42만 시민에게 최고의 산림행정 및 휴양 서비스 제공은 물론 각종 산림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해 다가오는 50만 시대에 시민을 위한 '살기 좋은 녹색친환경 도시건설'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