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MBC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등 각종 TV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이런 신조어가 소개되면서 청소년은 물론 전 세대에 걸친 하나의 ‘유행어’로 번지는 조짐마저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 등장한 신조어들은 특유의 유머와 위트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아 단어 사용에 거부감이 없고, 일상 속 소통에 재미를 더하는 요소로 받아들여지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한국야쿠르트는 신조어를 재미있는 캐릭터와 함께 익살스런 메시지를 담아 부적으로 제공하는 ‘간쿵방지 쿠퍼스 부적’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간이 지쳐 있는 연말연시, 간쿵(간이 쿵) 상하지 않도록 다양한 신조어 응원 메시지를 담은 부적을 제공하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전개해 눈길을 끈다.
한국야쿠르트는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귀가본능 득템’, ‘꿀나잇(단잠을 자라는 뜻의 밤 인사)’, ‘이불킥 방지’, ‘놓지마 정신줄’ 등 연말연시 연출될 수 있는 각종 문제 상황을 방지하는 문구가 들어가 있는 간쿵방지 쿠퍼스부적 8종을 제공해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한편 12월 10일부터 24일까지 SNS를 통해 간쿵방지 쿠퍼스 부적을 지인에게 선물하는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던킨도너츠 프로도 핫코초와 페레로로쉐를 각각 5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프리미엄 쿠퍼스는 간이 쿵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2중 복합제형의 건강기능성 식품이다. 프리미엄 쿠퍼스와 함께 연말연시 지쳐있는 간을 응원하기 위해 각종 신조어와 함께 위트 넘치는 부적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함께 송년회를 하는 직장동료나 친구를 위한 센스 넘치는 선물로 활용해도 좋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12/17/20141217144505701313.jpg)
[쿠퍼스 부적으로 ‘간쿵’ 방지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