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한국대학봉사단체(대표 송지훈) (KUVA· Korea University Volunteers Association)가 ‘2015년 투게더 kuva해외봉사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해외봉사단 모집인원은 각 국가별 40명으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오는 2015년 1월 15일까지 홈페이지(www.kuva.co.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학업 및 취업준비 등으로 주위를 둘러볼 겨를이 없었던 청년들과 중·고등학생에게는 ‘해외봉사활동’이라는 스펙을 쌓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해외로 시야를 보다 넓히고 보람과 인류애까지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투게더 kuva해외봉사단’은 20여년에 걸쳐 해외봉사를 주관하고 안전사고 없이 해외봉사에서는 최고의 비영리단체로 각광받고 있는 한국대학봉사단체의 해외봉사단이다. 투게더 kuva해외봉사단 활동은 TNN뉴스연합, 전국대학연합뉴스, (사)국제교류문화원, 청소년체험봉사단체 makes me가 후원한다.
참가비는 항공기 및 모든 금액을 포함한 129만원이며 입금 순으로 선착순 선발하게 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대학봉사단체 국제협력부(070-8272-8113/010-5880-8110)로 문의하면 된다.
봉사단에 참가할 경우 봉사시간이 인정되며 해외봉사 자격증, 해외봉사 인증서, 전국대학연합뉴스 명예기자단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학생이 참가할 경우 전체 참가비의 50%를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 지원 받을 수 있다.
KUVA 송지훈 대표는 “무분별하고 계획 없이 나가는 해외봉사는 스펙쌓기에 지나지 않는다. 또 그런 활동은 현지 해외 국가로부터 보여주기 식으로 비춰지기 때문에 환영을 받지 못한다. 대학이나 다른 단체에서도 믿을 수 있는 비영리단체와 협력하면 더 좋고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면서 “KUVA와 협력한 기관과 대학들은 한국대학봉사단체 kuva 해외봉사는 필리핀정부와 함께하는 만큼 신뢰도가 높고 학생들의 인식을 바꿀수 있는 좋은 해외봉사활동”이라며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