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12/22/20141222140451370200.jpg)
[위메프]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선정하는 ‘201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소셜커머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은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얼마나 추천하고자 하는지 그 의향 정도를 조사한 결과로 고객의 선호도와 충성도를 보여주는 인증제도다.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고객추천의 개념을 산업 전반에 확대하고자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2007년부터 공식적으로 발표를 시행하고 있다.
위메프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KNPS 소셜커머스 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4년 1월부터 신경영을 선언하고 내실 다지기에 박차를 가한 위메프는 △통관인증제 도입 △패션 사업 부문 무료교환/무료반품 △제안게시판 운영 △고객감동팀 운영 등 고객의 돈과 시간을 아껴주는 고객만족경영을 추구해 왔다. 내실경영으로 충성 고객을 잡아 소셜커머스 시장을 넘어 온라인 유통 시장의 새로운 리더로 부상할 계획이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2014년 위메프는 모두 20개의 수상을 휩쓰는 과분한 사랑을 받은 한 해 였다”면서 “그 마지막 수상이 고객이 위메프를 경험해보고 다른 사람에게 가장 많이 추천한 회사라는 평가로 받게 되어 가슴 벅차다. 앞으로도 고객의 돈과 시간을 아껴준다는 약속을 진정 실현하는 것이 위메프에게 가장 소중한 가치”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