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익산 최고 뉴스는 12전 13기 박경철 시장 취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30 13: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북 익산시 2014년 10대 뉴스 선정 발표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익산시가 2014년 한 해를 되돌아 보기 위해 2014년 익산 시정에 관한 ‘10대 뉴스’를 선정 발표했다.

▶ 1위 민선 6기 박경철 시장 취임
 12전 13기 불굴의 도전 끝에 지난 6·4지방선거에서 익산시장에 당선돼 취임한 민선 6기 박경철 시장의 취임에 관한 뉴스가 2014년 익산의 10대 시정 뉴스 중 최고로 뽑혔다.

한 정치인이 같은 지역의 기초단체장과 국회의원 선거에 12번 연속 도전한 것은 유래 없는 로 박 시장은 “익산 역사상 가장 뛰어난 시민 혁명”이라고 표현하며 새 익산을 건설을 선포했다.

▶ 2위 국가식품클러스터 역사적 기공식 개최
2위는 익산국가식품클러스터 기공식 개최가 꼽혔다. 지난 11월 24일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이 열려 익산이 50년 대도약의 출발선에 서는 역사적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성공적인 식품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천호식품과 같은 국내 우량기업과의 투자협약은 물론 유럽 순방 기간 중 네델란드의 바네벨트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 3위 대한민국 3부 요인 익산 방문
박근혜 대통령, 정의화 국회의장, 양승태 대법원장, 이른바 대한민국 3부요인이 11월 한 달 동안에 모두 익산에 방문에 관한 뉴스가 3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진기록 달성은 31만 익산시민에게 커다란 자긍심을 안겨줬다.

이밖에 ▶서민금융안정 종합센터 개소, ▶익산선상역사업무 개시 및 열린 음악회 개최, ▶미륵사지 유물전시관 익산국립박물관 승격에 대한 국가 예산 확보, ▶천만송이 국화축제의 성공적 개최, ▶인천아시안게임 펜싱 단체전에서 익산시청 소속 김지연, 권영준 선수의 금메달 획득, ▶파리바게트 모기업 SPC와 쌀 소비 촉진 협약 체결, ▶유해화학물질 운송 차량 이동 경로 변경 및 동우화인켐과의 안전관리 협약 체결이 그 뒤를 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