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1/14/20150114143233993923.jpg)
[사진=인천 어린이집,피노키오 이준,김무성 신년기자회견,다이어리 데이,빅 히어로 다니엘 헤니,장근석 탈세 논란,안정환 교통사고,김무성 수첩파동,청년 취업자 5명중 1명,김래원 이민호]
인천 어린이집 아동 학대 사건으로 보육교사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된다.
14일 인천 연수경찰서에 따르면 4세 어린이를 폭행한 어린이집 보육교사 A 씨(33·여)에 대해 아동학대 및 폭행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
경찰이 입수한 해당 어린이집 폐쇄회로(CC)TV에는 A 씨가 손으로 B 양의 머리를 강하게 내리쳐 의자 아래 바닥으로 쓰러뜨리는 장면이 녹화됐다.
▶피노키오 이준 깜짝 등장
드라마 피노키오 19회(21일 방송분)에 이준이 카메오로 등장한다.
14일 SBS 수목드라마 '피노키오' 측은 이준이 조수원 감독과의 인연으로 19회에 깜짝 등장한다고 전하며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김무성 신년기자회견 "경제 활성화 역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4일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경제 활성화와 보수·정당 혁신에 대해 거듭 역설했다
특히 대한민국의 각종 경제-사회 지표가 '일본식 장기불황'이 시작됐던 20여 년 전 시점, 즉 1990년대 초 일본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1월 14일 다이어리 데이
1월 14일은 '다이어리데이(Diary day)'로 알려졌다.
이 날에는 일 년 동안 쓸 다이어리를 연인에게 선물한다. 특히 다이어리에는 연인과 함께 보낼 1년 계획을 미리 적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다.
▶빅 히어로 다니엘 헤니 "더빙 연기는 큰 도전이었다"
다니엘 헤니가 빅 히어로 애니메이션 더빙 연기 소감을 밝혔다.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영화 '빅 히어로' 기자회견에서 다니엘 헤니는 "더빙 연기는 나 자신에게 큰 도전이었다" 며 "성우 분들 대단하게 보인다"고 말했다.
다니엘 헤니는 영화 빅 히어로에서 천재공학도 테디의 목소리 연기했다.
▶장근석 탈세 논란 "100억원대 추징금 납부"
배우 장근석이 100억원대 추징금을 국세청에 납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한 매체는 "한류스타 영화배우 장근석이 세금 탈루액과 가산세를 합해 100억원이 넘는 추징금을 국세청에 납부했다"고 보도했다.
탈세액만 100억원에 육박한 것으로 보아 소득신고 누락액은 최소 수백억원대로 추정된다.
▶안정환 교통사고, 경찰"음주운전 사고 맞다"
안정환이 4중 추돌 교통사고를 당해 병원 치료 후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가해자가 음주운전을 한 것을 확인했다.
14일 서울 동작경찰서 교통조사계에 따르면 안정환은 지난 13일 오후 9시께 동작구 여의대방로 인근에서 4중 추돌 교통사고를 당했으며, 가해 차량 운전자는 음주운전으로 확인됐다.
안정환은 교통사고 직후 병원 치료를 받았으며 치료가 끝난 뒤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무성 수첩, 이준석이 전달하고 김무성 대표가 받아 적고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수첩에 적힌 K는 김무성 대표 본인, Y는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을 지칭하는 것으로 13일 확인됐다.
김 대표는 이준석 전 새누리당 비대위원으로부터 ‘음종환 청와대 행정관이 이런 말을 했다’는 얘기를 듣고 적어 둔 것이라고 해명했다. 전날 한 매체는 김무성 수첩에 '(청와대) 문건 파동 배후는 K, Y. 내가 꼭 밝힌다. 두고 봐라 곧 발표가 있을 것'이라는 메모가 적힌 사진을 공개한 적 있다.
▶청년 취업자 5명 중 1명, 첫 직장은 1년 이하 계약직
청년 취업자 5명 중 1명은 1년 이하 계약직으로 첫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만 15∼29세 청년 중에 학교를 졸업하거나 중퇴하고 처음 가진 일자리가 1년 이하 계약직이었던 사람은 76만 1000명이었다. 이는 전체 청년 취업자의 19.5%에 해당한다.
▶김래원 이민호,AOA 설현 미모 극찬
배우 김래원과 이민호가 영화 '강남 1970'에 함께 출연한 그룹 AOA 설현의 미모를 극찬했다.
김래원은 "설현이 정말 예쁜 것 같다. 함께 인증샷도 찍었다"며 "시사회에서 보고 너무 예뻐서 놀랐다"고 전했다.
이민호도 "설현과 촬영할 때 굉장히 즐거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