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랙을 1~3개까지 이용하는 중소 규모의 기업 대상의 ‘IDC 원샷 패키지’는 서버 랙과 100Mbps의 네트워크를 결합한 기본 서비스와 IDC 이용 기업의 이용빈도가 가장 높은 ‘프리미엄 보안관제’, ‘운영 대행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 상품은 자체적으로 전산 운영 인력확보가 어려워 코로케이션 서비스가 필요하지만, 비용 부담이 큰 중소기업도 랙 및 네트워크를 포함, 보안관제와 운영 대행 등 토탈 솔루션을 합리적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코로케이션은 사업자가 직접 서버를 관리하지 않고, 인터넷서비스 및 서버 관리 등을 제공하는 업체가 이를 도맡아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패키지 이용 시 무상으로 제공되는 부가서비스 ‘프리미엄 보안관제’는 해킹, 바이러스 등 다양한 외부 공격으로부터 이용 기업의 서버 및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방화벽 장비 임대와 24시간 관제 서비스를 포함한다.
또 ‘운영 대행 서비스’는 이용 기업 시스템을 통합적으로 운영 및 관리해주며 기업의 장비와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은 물론 장애 발생 시 신속한 장애 통지까지 이루어진다.
한편 ‘IDC 원샷 패키지’에 포함된 서비스 이외에도 원하는 IDC 관련 서비스를 추가 옵션으로 신청할 수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이번에 선보인 ‘IDC 원샷 패키지’는 한시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 상품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가입 가능하다. 단 서버 랙이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