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1/25/20150125211934202401.jpg)
IS 일본인 인질 살해[사진=방송화면 캡처]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 등 일본의 주요 우방이 24일 긴급성명을 내고 IS의 일본인 인질 살해를 강력히 규탄했다. 이에 이 영상이 사실일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인도 방문길에 나선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 전용기 안에서 긴급 성명을 내고 “미국은 IS가 유카와 하루나를 잔혹하게 살해한 것을 규탄한다”며 “고토 겐지 등 다른 인질들을 즉각 석방할 것을 IS에 거듭 촉구한다. 일본 국민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도 성명에서 “IS가 유카와 하루나를 살해하고 다른 일본인 인질도 살해하겠다고 위협하는 것은 테러리스트들의 잔혹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킨다”며 “영국은 일본 국민과 일치 단결할 것이며 일본 정부를 확고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관련기사
- 일본인 인질 1명 살해 동영상, 아베 "신빙성 높다" 오바마, 캐머런 규탄성명 발표
- 인터넷 사라질 것, 김준호 코코엔터 폐업, 오바마 북한 결국 무너져, 실종 육군 일병 사인은 익사, 의정부 화재 20대 여성 숨져, 우결 남궁민 홍진영, 나 혼자 산다 효린, 이완구 공개검증 용의, 차승원 유해진, 이규한 김희원 이정신, 인플루엔자 정의, 평생 후회하는 것 순위, 스키 탈때 주의사항,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할 과일, 체질에 맞는 운동법, 키덜트란, 메이비, 크림빵 뺑소니, 레알마드리드 코르도바, 레알마드리드, 이본, 첼시, 그것이 알고싶다, 김우종, 만월산 살인사건, 첼시 브래드포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