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성형외과 “보톡스와 필러 시술 시 개인의 특성 고려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30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동안이 명실상부한 뷰티 패션계의 대세로 자리 잡아, 많은 여성들이 어려 보이는 얼굴 가꾸기에 힘을 쓰고 있다. 이때, 주름 없는 피부나 입체감이 있어 작아 보이는 얼굴은 큰 플러스 요소가 된다. 하지만 이러한 점들을 충족하기에는 꾸준한 관리나 회복기간이 어느 정도 걸리는 수술적 방법이 필요한 것이 대부분. 때문에 단기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톡스와 필러가 각광받고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물질을 체내에 주입해 근육의 활동을 축소시켜 근육형 사각 턱을 갸름하게 하고, 습관적인 표정으로 인한 이마·미간·눈가 등의 잔주름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필러는 히알루론산, 칼슘 등의 안전한 인체 구성 물질을 이용하여 코, 이마, 볼, 턱 등의 입체감이 필요한 부위나, 이마와 팔자 부위에 생긴 깊은 주름에 적용하여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엘리트성형외과(인천 구월동) 이영진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가 각광을 받는 이유는 필러는 시술 후 즉시, 보톡스는 시술 후 약 2주가 지나면 효과가 나타나고, 절개 없이 주사하기 때문에 자국, 통증, 붓기 등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로 즉시 복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빠른 효과를 원하거나, 회복 기간에 대한 충분한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에도 간편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빠르고 간편하며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보톡스와 필러. 하지만, 간단하게만 생각해 오히려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불러 일으키는 사례도 적지 않다.
이영진 원장은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한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 이마 근육을 사용하여 눈을 뜨는 습관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지 않고 이마에 보톡스 시술을 한다면 눈을 뜨는 데에 불편을 느낄 수 있고,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을 받게 된다. 또한, 비교적 움직임이 많은 볼과 팔자주름에 필러를 주입할 때, 다양한 얼굴 표정, 개인의 얼굴 구조 등에 대한 고려 없이 시술을 한다면, 얼굴이 지나치게 부풀어 보이거나 표정을 조금만 움직여도 부자연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영진 원장은 “쁘띠 시술은 단순히 해당 부위만을 바라볼 것이 아니라, 해부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주변 부위와의 연관성, 움직임 등과 개인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렇게 시술을 해야 기능적인 불편을 피할 수 있고,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쁘띠 성형 또한 다른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외모의 변화를 불러 일으키는 의료적 시술이므로 시술을 하기 전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인지 보다 신중하게 고려해 보아야 하며, 시술을 받을 때에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과정을 거친 후 안전하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의학적 자문을 제공한 해당병원은 성형수술 및 시술을 진행하는 모든 의료진이 성형외과 전문의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시술 전 체계적인 상담 과정을 통해 개인에게 적절한 시술 방향을 결정한다.
 

[엘리트성형외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