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제공]
서양문학을 주제로 한 인문학 강좌는 현직 대학 문학교수가 진행하는 우수 프로그램으로 지난 3~4년간 시민들의 꾸준한 참여와 높은 만족도를 보여 왔다. 또한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설을 희망하여 이번 상반기는 자본주의를 주제로 한 ‘서양문학과 함께 보는 자본주의의 모습’을 기획하였으며 다음달부터 6월까지 매월 첫째, 셋째 주 금요일 오전 10시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내 삶 읽기, 내 삶 쓰기‘는 노년기 통합감 증진을 위한 독서치료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이용에 소외되기 쉬운 노년층을 대상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신체 생리적, 심리 사회적 측면 등 여러 상황에서 노년기에는 통합감 형성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시기를 만족스럽게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독서치료 집단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3월부터 4월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로 한글 읽기와 쓰기가 가능하고 평소 독서와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60세 이상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총8회에 걸쳐 진행된다.
위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신청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aram)에서 가능하며 어르신들이 대상인 독서치료 프로그램의 경우 전화( 031-8075-9033) 신청도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