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3/03/20150303232700329621.jpg)
시교육청의 성과 평가는 교육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 개별 사업들의 목표 달성도를 높이고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개선・보완하는 등 성과중심의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자 지난 2012년 출범 이후 매년에 걸쳐 실시되고 있으며, 올 해는 본청 각 부서 및 세종시교육연구원 등 11개 부서(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까지 정량위주로 평가하던 방식에서 올 해는 실질적인 노력과 과정에 대해 평가하는 정성평가제도를 도입하고 평가위원 6명 전원을 외부 전문가로 구성하는 등 평가의 타당도와 신뢰도를 높였다.
정책기획관실은 세종교육 발전방향 및 당면한 현안 등에 대한 다양한 연구과제들을 발굴하고 결과를 현장에 반영한 점과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적극적인 교육정책 홍보로 시민의 알권리를 제고한 점 등을 인정받아 최우수 부서로 선정됐다.
이진석 부교육감은 “교육청 구성원 전체가 목표를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기울인 일련의 노력들은 궁극적으로 우리 학생들에게 돌아가게 될 것”이라며, “올해는 핵심 정책과제를 중심으로 성과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평가를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