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평면' 공간설계...‘아산 온천 미소지움’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11 0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혁신 평면설계’ 적용으로 소형에서 누리는 중형의 여유

[사진 = '아산 온천 미소지움' 조감도]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최근 트렌드인 4Bay 설계를 적용한 아파트가 인기를 끌면서 같은 전용 면적이라도 주택형 타입에 따라 수요자들의 인기가 천차만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대형 아파트에서 갖는 구조가 중소형 아파트에도 설계돼 가족 구성원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말하는 베이(Bay)란, 아파트 전면부의 공간을 뜻하는 말로 이 부분의 사용공간에 따라 베이수가 결정이 되는데 전면부에 방2개ㆍ거실1개가 배치되면 3베이, 방3개ㆍ거실1개가 배치되면 4베이 구조가 된다.

베이수가 늘어나게 되면 실생활 공간이 늘어남과 동시에 쾌적한 생활도 가능하다. 전면부에 방을 늘리다보니 자연스럽게 전면에 배치되는 공간이 늘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고, 거실과 접해 있는 발코니 길이가 늘어나기 때문에 발코니 확장 시 더 많은 서비스면적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지난 6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SG신성건설의 ‘아산 온천 미소지움’은 4Bay 와이드 평면과 양면 개방형 스튜디오 타입의 혁신설계로 구성되어 있다.

‘아산 온천 미소지움’은 충청남도 아산시 온천동 993번지 일대에 위치한 단지로 지하 2층 ~ 지상 20층 7개동으로 전용면적 △59㎡ 336가구 △68㎡ 96가구 △74㎡ 115가구 △84㎡ 39가구 등 총 586가구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조망과 바람길, 채광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단지를 배치했다. 최대 90㎡까지 확장되는 와이드 4-Bay설계(59㎡A, 59㎡B, 68㎡, 84㎡) 또는 양면 개방형 스튜디오 타입의 혁신평면(59㎡C, 74㎡) 두 가지 타입으로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일조량과 통풍을 극대화했을 뿐 아니라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고, 식자재창고로 활용이 가능한 펜트리(알파룸)를 제공(일부세대)해 수납력도 높였다.

최대 90㎡까지 확장되는 와이드 4Bay 혁신 평면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팬트리(알파룸), 판상형과 탑상형 통합 설계가 적용되었으며, 3면 개방 시스템을 함께 적용해 채광과 통풍, 조망을 극대화했다.

산책로와 운동시설, 생태학습장으로 개발되는 온천천이 인접하며, 곡교천 체육공원도 가깝다. 또 꽃길, 지압로, 쉼터, 놀이터, 체육공원 등 단지 외곽 테마 순환 산책로도 갖춰 눈길을 끈다.

단지는 초․중․고교와 교육편의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온양천도초․신정초, 신정중․아산중, 아산고․온양고 등이 가깝고 청소년 교육문화센터, 아산시립 어린이도서관의 이용도 편리하다. 또 단지 내에는 작은 어린이 문고와 청소년 공부방, 유치원, 키즈존, 맘스 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자녀를 키우기에 최적화 되어있다.

산업용 특수제지를 생산하는 KGP아산공장과 대화제지 아산공장, 현대모비스 아산공장, 아산․탕정산업단지, 아산득산 농공단지 등이 인접해 있어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임대수익도 노려볼만하다.

또한, 624번 지방도와 45번 국도를 통해 산업단지로의 이동도 편리하고 아산복합터미널과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 KTX 천안아산역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인접 지역인 천안, 평택, 수원 등 경기권역과 교외 지역으로 쉽게 오갈 수 있다.

‘아산 온천 미소지움’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용화동 1586번지 일원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17년 04월 예정이다. 분양일정은 오늘(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 접수, 19일 당첨자 발표, 24~26일 계약 순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분양 문의 : 1800-3773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