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에 있어 기본적인 언어구사 능력은 필수로 요구된다. ‘토플(TOEFL)’은 미국 유학길에 오르기 전 취득해 놓아야 할 공인어학시험으로, 이를 통해 미국 유학의 관문을 한층 쉽게 통과할 수 있는 방법도 있어 응시자들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토플의 4가지 파트 가운데 스피킹과 라이팅 영역은 단기간 고득점 달성이 어려워 토플독학 보다는 오프라인 학원이나 토플인터넷강의 등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토플공부법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이런 가운데 외국어 온라인 강의 사이트 EBSlang의 ‘EBS토플목표달성(이하 플목달)’이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을 통해 토플러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토플인강 플목달은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평생학습계좌제 인증을 획득해 수강 인정 및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이를 자신만의 e-포트폴리오로 제작해 취업 준비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수강료 환급제도를 통해 수강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한편, 강력한 학습동기까지 부여하고 있어 성공적인 실력향상을 돕고 있다. 출석 및 학습, 일일 과제, Test 응시 등 환급기준을 충족하면 수강료의 50%를 돌려주고 있는 것.
EBS플목달의 교육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EBSlang 홈페이지(www.ebslang.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플목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