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완종 리스트 이완구] 반기문 "충청포럼에서 봤지만 특별한 관계 아냐"

[성완종 리스트 이완구] 반기문 "충청포럼에서 봤지만 특별한 관계 아냐"[사진=[성완종 리스트 이완구] 반기문 "충청포럼에서 봤지만 특별한 관계 아냐"]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 "국내 정치에 관심이 없다"고 전했다.

16일(현지시간) 연합뉴스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단독 인터뷰하고 '성완종 리스트'에 관한 견해를 전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자신의 차기 대권 출마를 막고자 이완구 총리 측에서 경남기업에 대한 수사를 시작했다는 취지의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주장에 대해 "당혹스럽다"고 말했다.

반 총장은 "이번 사안은 나와 전혀 관계가 없다"며 "(성 전 회장을) '충청포럼' 등 공식 석상에서 본 적이 있고 알고 있지만, 특별한 관계는 아니다"고 해명했다.

이어 반 총장은 "국내 정치에 관심이 없고 그럴 여력도 없다"면서 "이런 입장을 이전에도 분명히 밝힌 적이 있는데 이런 게 또 나와 당혹스럽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반 총장 측은 국내 정치권에 '언론대응자료'를 배포한 적 있다. 이 자료에서 반기문 대망론에 대해 "반 총장은 전혀 아는 바도 없고,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성완종 리스트 이완구] 반기문 "충청포럼에서 봤지만 특별한 관계 아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