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4/19/20150419102341762415.jpg)
[웨드라마 포스터]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오는 20일부터 홍보 웹드라마를 국내 1위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TV캐스트 전용관을 통해 방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 1일 웹드라마 제작사를 통해 네이버와 영상 방영 제휴협약을 맺고, 17일 네이버 TV캐스트(http://tvcast.naver.com/loveinsuwon)에 웹드라마 티저영상(예고편)을 공개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수원시 인터넷방송과 유튜브를 통해 웹드라마를 방영한 바 있다.
총 6부작(편당 10분)으로 제작된 웹드라마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는 알랭드보통의 동명 소설의 인상적인 구절에서 모티브를 얻어 전개되는 감성적인 스토리다.
주인공의 이름은 ‘수원’과 ‘사랑’, 직업은 각각 정조에 관한 논문을 준비하는 대학원생과 수원화성박물관 큐레이터로 수원과 연관이 있다. 또한 매회 각각의 에피소드는 수원화성 도서관 박물관 야구장 벽화골목 등 주요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남자주인공 장수원 역의 배우 김재홍은 김기덕 감독의 뫼비우스 드라마 추노의 무사 역할 등으로 실력을 쌓아온 강하고 선이 굵은 배우다. 여주인공 사랑 역의 김은지는 ‘뿌리 깊은 나무’를 비롯한 다수 연극 무대를 통해 활동해왔다.
차일만 역의 정우영은 단편 영화 주연만 7편 이상으로 연극제 수상 경력도 있는 데뷔 8년차 배우이며, 류달리 역의 배우 이율은 주로 일본에서 활동하며 광고 출연 등의 경력을 쌓아온 재원이다.
시는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서 웹드라마 본편 이외에도 OST제작에 참여한 실력파 인디밴드 ‘소설’의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드라마 하이라이트 NG모음 배우인터뷰 등 다양한 영상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드라마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이 좋아, 보다 많은 웹유저와 시청자들이 웹드라마를 접할 수 있도록 네이버에 웹드라마 방영을 요청해 이같이 결정됐다”며 “네이버 웹드라마를 통해 수원의 숨은 명소와 아름다운 공간들이 많이 공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한해 TV캐스트를 통해 방영된 웹드라마의 누적 재생 수는 1년 사이 7배나 증가할 만큼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