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해군사관학교는 장좌천 소령(입시홍보과장)을 강사로 하여, 해군사관학교의 입학전형을 작년도 입학결과를 예로 들면서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인천시교육청 사관학교설명회 및 진학특강 개최[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육군사관학교 설명회는 허진 중령(생도선발과장)을 강사로 하여, 학교 소개에 이어 육사 학사체계, 생도생활, 졸업 후 진로, 2016학년도 모집요강 등을 차례로 설명하였다.
이날 휴일을 이용해 참가한 인천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은 해군사관학교와 육군사관학교의 입학 정보를 동시에 얻을 수 있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고등학교 3학년 김모군은 설명회 이후 해군사관생도로부터 직접 들은 입시 경험담이 “막연하기만 했던 해군사관학교 입학전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사관학교 진학에 대한 보다 분명하고 뚜렷한 목표가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서 광성고 송선용 진로진학상담부장을 강사로 하여 실시된 진학특강은 학생과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춘 대입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병욱 교육혁신과 진로진학팀장은 “상설대학입학설명회를 통한 다양한 대학의 맞춤형 정보 제공은 학생과 학부모의 대학입학과 진로에 대한 고민 해결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상설대학입학설명회의 일환으로 25일 오전 9시부터 가톨릭대, 명지대, 연세대(원주) 설명회를 진행하고, 오후 2시부터는 EBS 유종현 강사의 ‘국어 고득점 전략 특강’과 여한종 강사의 ‘2016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의 EBS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