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속가능경영보고서[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가 지난 2012년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4년째 보고서를 발간하는 것이다. 이번 보고서에는 새로운 국제 표준인 GRI G4.0에 맞춰 경제∙환경∙사회 분야의 작년 활동과 성과, 향후 계획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특히 올해에는 국∙영문 버전에 이어 중국사업 확대에 따라 중국내 이해관계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중문 버전의 보고서도 처음으로 제작했다.
LG하우시스는 올해 보고서를 통해 지난 한 해 내·외부 이해관계자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친 경영활동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 △제품 연구개발 역량 강화 △친환경 제품군 확대 △고객 커뮤니케이션 확장 △지역사회 발전 참여 등 5가지를 꼽고 각각의 성과를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 10월에는 친환경 제품의 공급을 통한 사회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한∙중∙일 3개 국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아시아 사회책임경영 전문가위원회’에서 국가별로 10곳씩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인 ‘2014 동아시아 30’에도 선정된 바 있다.
LG하우시스 CHO(인사담당 최고책임자) 김장성 상무는 “LG하우시스는 2012년부터 보고서를 발간해 오며 다양한 경제∙환경∙사회적 활동과 성과를 이해관계자와 공유해 왔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의 2015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총 1600부가 제작되어 정부, 주주, 고객, 협력회사, 국제기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되며, 회사 공식 홈페이지(www.lghausys.co.kr)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