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간 레이드'를 예고하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실시간 레이드'는 최대 4인의 이용자로 팀을 구성해 실시간으로 거대 보스와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로 친구들과의 협업과 전략을 통해 막강한 공격력을 지닌 거대한 용을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중요 포인트다.
특히 함께 전투에 참여하는 이용자들과의 활발한 대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레이드 파티 전용 채팅방 및 이모티콘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간 친목 도모의 장으로도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넷마블은 오는 5월 중 '실시간 레이드'를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업데이트 전까지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안드로이드 버전 http://goo.gl/v6M3QT, iOS버전 http://goo.gl/ZrhUuJ) 및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http://goo.gl/NE3Cht)를 통해 사전예약 한 이용자 전원에게 ‘7성 몬스터’를 지급하고, 업데이트 소식을 카카오 친구 3명 이상에게 알리면 수정 50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 업데이트 후 신규 레이드 모드를 1회만 플레이 해도 원하는 최강 장비를 골라 가질 수 있는 ‘전설장비 선택권’을 제공한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이용자들에게 한 단계 더 수준 높은 모바일 RPG의 재미를 선사하고자 실시간 파티 플레이라는 신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많은 이용자들에게 알리고 풍성한 혜택도 제공하기 위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몬스터 길들이기’는 개성 넘치는 몬스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핵심 재미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RPG의 대중화를 견인한 게임으로 1년 8개월이 넘는 지금도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꾸준한 흥행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 및 공식카페(http://cafe.naver.com/monstertamin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