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 스타리움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사업의 특성상 시행비용과 사업이윤을 조합원이 부담하기 때문에 분양가는 3.3㎡당 1,500만원 대로 주변 시세대비 1억5천 저렴한 수준으로 책정됐다.
단지는 5층~지상 38층, 전용면적 59~84㎡ 한강조망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총 2,300세대 공급되고 모두 전용 85㎡이하 중소형으로 들어선다.
상도 스타리움의 인기 요인으로는 뛰어난 교통요건 및 교육환경, 생활 인프라를 꼽을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노들길 등이 인접해 여의도나 강남으로 출퇴근이 편하다. 또 서부선(장승배기~새절)을 서울대까지 연장하는 방안이 확정되면서 경전철 최대 수혜역 중 하나인 장승배기역 인접 대단지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상도초등, 장승중, 국사봉중, 숭의여고, 성남고 등이 위치하고 세화고, 세화여고, 반포고, 영동고, 경기고 등 강남 8학군으로도 통학 가능하며 숭실대, 중앙대, 서울대 등 유명 대학과 인접해 있고 노량진학원가도 가깝다.
생활 편의 시설도 인근에 풍부하다. 롯데백화점, 노량진수산시장, 한강시민공원 등 생활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환경이며 관악산, 보라매공원, 국사봉 산책로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상도 스타리움 단지에는 대형 할인마트와 워터파크를 비롯해 캠핑장, 바비큐가든 등의 레저시설이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카페테리아, 소형 도서관, 유치원 등 커뮤니티 시설도 잘 조성된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신규 조합원 가입 조건은(주택법 38조) 서울, 경기, 인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자로서 19세 이상 무주택세대주가 가입할 수 있다. 무주택자에는 전용면적 60㎡이하의 주택을 소유한 자를 포함한다. 상도 스타리움은 현재 층별 동일한 분양가로 선착순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 분양문의: 1588-3567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