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의논술고사는 23일 9시부터 24일 오후 5시까지, 오프라인 모의논술고사는 7월 18일 오후 1시부터 동국대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한다.
모의논술고사 신청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ipsi.dongguk.edu)를 통해 선착순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는 고교 주소지를 기준으로 수도권과 비수도권으로 구분해 접수를 받는다.
오프라인 모의논술고사는 지역에 상관없이 7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신청하면 된다.
신청인원은 각각 인문계 700명, 자연계 300명으로 총 3000명까지 가능하다.
응시자 전원에게는 관련 교수들이 직접 채점한 답안은 물론 개별 피드백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본인 점수와 함께 순위 분포 확인이 가능하고 채점답안은 PDF 형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채점 결과는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는 6월말, 오프라인 모의논술고사는 8월 중순에 발표할 예정이다.
김관규 동국대 입학처장은 “수험생들이 사전에 논술고사의 유형과 특징을 체험하고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사교육비 절감 등을 통해 고교교육 정상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국대는 올해 논술우수자 전형으로 총 499명을 선발하고 논술성적 60%와 학생부교과 성적 40%(수능최저기준 적용)을 합산해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2016학년도 동국대 논술고사는 인문계와 자연계 모두 10월 10일에 실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