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서비스산업의 발전 전략과 더불어 서비스강사와 같은 전문 인력의 수요 또한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서비스발전 기본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되기 전에 서비스강사자격증을 취득하여 경력까지 만들어 놓는다면 기회를 성공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취업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교육기관인 아바서비스강사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서비스강사양성과정은 국가에서 인정한 훈련과정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실업자는 물론 직장을 다니는 재직자까지 수강료의 60~100%까지 국비지원이 가능하고, 서비스강사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라서 그 인기가 날로 더해가고 있는 실정”이라고 전하면서 “기업체 및 학교, 각종 단체 등에서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성희롱예방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성희롱예방교육강사 자격증까지 서울지방노동청서울강남지청 지정기관인 아바서비스커리어센터에서 취득한다면 더욱 경쟁력과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국비지원 신청방법과 서비스강사・이미지메이킹강사・스피치강사・성희롱예방강사 자격증취득 및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는 아바서비스강사학원 홈페이지(www.avacs96.com)를 참조하거나 전화(02-566-1023)로 문의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