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프렌즈는 SNS 활동을 통해 DMZ가 더 이상 분단과 아픔의 상징이 아닌 화해·생명·소통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SNS 홍보단원들의 홍보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DMZ 프렌즈 2기 일반인 단원인 김종식(소셜 컨설턴트)씨의 ‘SNS마케팅 실습’과 (주)레드브릭스 김갑진 이사의 ‘UCC제작 이론’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됐다.
SNS마케팅 실습에서는 KT명예퇴직 후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및 소셜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김종식 단원이 페이스북, 블로그 활용법 및 SNS 마케팅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으며, ‘UCC 제작 이론’에서는 다음달에 진행될 DMZ 여름방학 체험콘텐츠 기획 미션에 앞서 다수의 UCC공모전 수상 경험이 있는 (주)레드브릭스의 김갑진 이사가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초빙돼 실제 SNS에서 활용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DMZ 프렌즈 2기는 지난 4월 24일에는 DMZ국제다큐영화제 집행위원장 배우 조재현과 함께하는 1박2일 발대식캠프로 공식 출범한 뒤,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행사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DMZ 문화행사에 참여하며 UCC, 웹툰, 포스터 등 다양한 SNS 홍보 활동을 진행 중에 있다.
DMZ 프렌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MZ국제다큐영화제 홍보팀(032-623-8061)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