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DMZ 프렌즈 2기 대상 SNS 홍보전문가 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5 12: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DMZ 관광열차]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와 DMZ 국제다큐영화제는 23일 비무장지대(DMZ)의 숨은 가치를 알릴 DMZ SNS 홍보단 DMZ 프렌즈 2기 30명을 대상으로 홍보전문가 교육을 진행했다.

DMZ 프렌즈는 SNS 활동을 통해 DMZ가 더 이상 분단과 아픔의 상징이 아닌 화해·생명·소통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SNS 홍보단원들의 홍보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DMZ 프렌즈 2기 일반인 단원인 김종식(소셜 컨설턴트)씨의 ‘SNS마케팅 실습’과 (주)레드브릭스 김갑진 이사의 ‘UCC제작 이론’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됐다.

SNS마케팅 실습에서는 KT명예퇴직 후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및 소셜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김종식 단원이 페이스북, 블로그 활용법 및 SNS 마케팅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으며, ‘UCC 제작 이론’에서는 다음달에 진행될 DMZ 여름방학 체험콘텐츠 기획 미션에 앞서 다수의 UCC공모전 수상 경험이 있는 (주)레드브릭스의 김갑진 이사가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초빙돼 실제 SNS에서 활용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DMZ 프렌드 단원 조준희씨는 “평소 SNS를 통한 홍보 활동에 관심이 많아 이번 교육이 더욱 유익하게 느껴졌다.”며, “앞으로도 DMZ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홍보단원의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소감을 밝혔다.

DMZ 프렌즈 2기는 지난 4월 24일에는 DMZ국제다큐영화제 집행위원장 배우 조재현과 함께하는 1박2일 발대식캠프로 공식 출범한 뒤,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행사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DMZ 문화행사에 참여하며 UCC, 웹툰, 포스터 등 다양한 SNS 홍보 활동을 진행 중에 있다.

DMZ 프렌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MZ국제다큐영화제 홍보팀(032-623-8061)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