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 주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굿게임쇼 코리아 2015’(이하 굿게임쇼)가 31일 6만 7천 명의 관람객과 2900만 달러(한화 322억 원 상당)의 수출 추진 등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는 지난해 행사 대비 관람객 수 11%, 수출추진액은 21% 성장한 성과이다.
올해 7년 째를 맞은 굿게임쇼는 상반기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이며, 지난 29~3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20개국 참가 기업 358개 총 630부스 규모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Play and Plus!’(게임에 가치를 더하다)를 슬로건으로 △가상현실(VR) 게임 △시뮬레이터 게임 △드론 및 로봇 △동작인식 기반 게임 등 미래 산업을 선도할 최첨단 기술들이 결합된 융복합 콘텐츠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주요 참가 기업 중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신작 '드래곤퀘스트 히어로즈' 및 '블러드본', 'MLB 15 The Show' 등 총 15종의 플레이스테이션4(PS4)용 타이틀을 공개했고, 마이크로소프트(MS)는 올해에도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XBOX의 키넥트를 활용한 체감형 게임들을 다수 선보였다.
중국의 3대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 차이나텔레콤, 차이나유니콤을 비롯한 16 개국 111개 유력 바이어가 초청된 비즈니스 수출 상담회에서는 국내 게임 개발사들과의 1:1 수출 상담 및 업무 협약, 기업 간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등이 진행돼 9580만 달러 규모의 상담과 2900만 달러의 계약 추진 성과를 거뒀다.
한편, ‘경기콘텐츠수출지원센터’가 킨텍스에서 병행 개최한 ‘한-중 콘텐츠 비즈니스 교류회’에서는 103건의 상담건과 약 2억 원의 수출 추진액을 기록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곽봉군 원장은 "이번 굿게임쇼는 기존 ‘대기업-온라인 중심 게임쇼’보다는 ‘중소기업-체험형 게임쇼’로 특화하였다는 것과,모든 연령대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생활 문화로서의 게임을 선보였다는 것이 특징이었다 "며 “향후 열리는 ‘게임 창조 오디션’ 등 참신한 게임을 발굴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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