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창업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캠퍼스 창업문화 조성을 위하여 진행 된 2015년 제1차 청년 창업 한마당투어에는 인천지역 비즈쿨 학생 및 인천대학교 창업강좌 수강생과 창업동아리 및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 총1,000여명의 학생들이 행사에 참여하였다.
창업지락 1부에서는 ㈜프로튜어먼트 송준호 대표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비즈쿨 학생들에게 “꿈의 실현”이라는 주제로 학창시절부터 치열한 현실에서 꿈을 포기 하지 않고, 명함 한 장으로 시작하여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의 경험을 공유하여 학생들과의 많은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창업지락 2부에서는 DCG 안영일 대표의 강연이 이어졌다. 대학생들에게 “깊이있게 놀자, 대담하게 하자, 자기답게 살자”이라는 주제로 좋은 직장에서 벗어나 창업을 하게 된 계기, 자기다운 삶을 살기 위한 경험 등을 학생들과 소통하며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였다.
행사를 준비한 인천대 창업지원단 정영식 단장은 “창업선도대학으로서 지역 창업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하여 주기적으로 창업한마당투어와 같은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인천대 창업지원단은 청년들이 창업에 부담 없이 다가올 수 있도록 다양한 장을 마련하고, 아이템발굴부터 사업화까지 학생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인천대 창업지원단에서 주관했고, (사)벤처기업협회가 후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