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학교 밖 청소년의 꿈을 지원합니다

  • -학교 밖 청소년의 꿈의 충전소,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현판식 열어

[사진=고성군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고성군은 17일 오전 11시 30분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고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형편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9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 중 개인적인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 학업중단 숙려대상 청소년 등 사회적,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적성과 욕구를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자리에서 이채건 군수 권한대행은 "'꿈드림'은 다양한 이유로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학교를 떠났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꿈드림 홈페이지(www.kdream.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꿈드림'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행복나눔과(055-670-2623), 꿈드림(055-670-2921)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