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신념과 의지를 가지고 준비하는 수험생들과 더불어 경기침체와 고용불안의 여파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대폭 증가하고 있다. 큰 결심과 함께 시작한 시험 준비이지만 기초부터 다시 시작하는 수험생들에게 해마다 높아져 가는 경쟁률은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이에 교육계 전문가들은 선발 인원, 경쟁률 등에 크게 연연하지 말고 자신만의 수험 스케줄과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해 공부에 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짧은 기간 높은 성취도를 얻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효율적인 방법일 수 있다. 최근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가장 ‘핫’한 이들이라면 2015 9급 국가직 시험 적중률 95%에 빛나는 KG 패스원의 ‘KG 9기통’ 교수진들을 꼽을 수 있다.
‘9급에 기적처럼 통한다’는 의미의 KG 9기통은 권기태(국어), 손재석(영어), 라영환(한국사) 교수가 실질적인 단기 합격을 목표로 만든 공무원 시험계의 ‘어벤저스’ 팀이라 할 수 있다.
2014 국가직 9급과 7급에 동시에 합격해서 현재 7급 공무원으로 일하고 있는 공무원 L 씨는 방대한 분량을 줄여 주는 학습법이 오히려 합격선을 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다른 과목을 공부하는 데도 시간 배분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었다고 훈공정음 학습법의 장점을 설명했다.
대다수의 강사가 같은 개념서의 회독수를 늘리는 식으로 반복시키는데 비해 권기태 교수는 단계적 학습법을 개발, 단계마다 다른 형식으로 중요한 내용을 자동으로 여러 번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실질적인 단기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는 점에서 많은 수험생들이 선호하고 있다. 특히 방대한 분량에 큰 부담을 느끼는 수험생, 단기 합격을 위해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이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권기태 교수의 커리큘럼은 총 5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같은 교재가 반복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어법과 어휘, 독해의 기본과 심화를 다루는 Step1~2에서는 공무원 국어 시험에서 꼭 알아 둬야 할 개념과 합격선을 넘기데 필요한 심화 개념, 출제 가능성이 큰 문학•비문학 지문들까지 모두 학습할 수 있다. 50분 128강으로 마무리되며 다시 반복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다.
탄탄한 개념 정립과 심화 과정을 완성한 이들은 실제 출제되는 난이도와 유사한 문제 풀이를 통해 단원별 중요 개념을 확인할 수 있는 ‘훈공정음 단원별 문제 풀이’(Step3)와 공무원 수험계에서 유일하게 기출 문제들의 정답률을 분석, 단원별 약점이 될 수 있는 문항들과 개념 정리를 완벽하게 끝내는 ‘기태국어 당락을 가르는 한 문제’(Step4)를 이수하게 된다.
대망의 마지막 단계 ‘훈공정음 실전 동형 모의고사’(Step5)에서는 학교 교육과 입시계에서 검증된 출제진이 만든 실전과 가장 유사한 형태의 모의고사로 수험 전 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이 과정은 단순히 문제 풀이와 해제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주 틀리는 영역과 유형을 그래프로 제시해 수험생들의 이해를 더욱 높여준다고. 또한, 모의고사 중 많이 틀린 문제들에 대한 요약집을 제공, 시험 당일까지 마지막 정리를 도와준다.
KG 9기통 권기태 교수의 국어 강의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KG패스원 홈페이지(www.passone.net)또는 KG패스원 학습지원센터 대표 전화(02-870-8500)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