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진수 PD, 김효정 아나운서 = 오늘 날씨 전국 장마 시작, 장마전선 북상 중, 오늘 날씨 낮부터 남부지방 장맛비 내려 오후 전국으로 확대,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곳곳 장맛비 '후텁지근',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곳곳 장맛비 한낮 무더위 이어져, 오늘 날씨 남부지방부터 장마 시작
[영상 내용]
수요일인 오늘부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지각장마가 시작될 전망인데요.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내륙지방 곳곳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와 전라남도는 낮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현재 장마전선이 북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낮 제주도와 전라남북도를 시작으로 내일과 금요일에는 그 밖의 남부 지방과 충청지방에도 장맛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경기 북부 내륙과 강원 영서 북부, 경북 북부 내륙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외출하실 때 우산 꼭 챙기시기 바라고요.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6도에서 21도, 낮 최고기온은 22도에서 32도로 오늘도 어김없이 후텁지근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면서, 오늘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 전라남도와 제주도는 ‘좋음’ 단계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남해상에는 낮부터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