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진수 PD, 김효정 아나운서 = 오늘 날씨 충청 이남 장마 시작 제주도 남해안 폭우, 오늘 날씨 예보 장마전선 북상 중 충청 남부지방 장마 시작, 오늘 날씨 전라남도 제주도 장맛비 시간당 20mm 폭우 주의, 오늘 날씨 충청 이남 장맛비 서울 경기 강원도는 구름 많다가 밤부터 흐려져, 오늘 날씨 장마 시작 장마전선 북상 중 내일 전국 장맛비
[영상 내용]
어제부터 제주와 전남을 시작으로 장맛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참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비 소식인데요. 목요일인 오늘은 장맛비가 충청 이남까지 확대되겠고, 장마전선은 계속해서 북상해, 내일은 전국적으로 비가 올 전망입니다.
이번 비는 특히 제주도와 남해안 지방에 집중될 전망인데요. 곳에 따라 내일 아침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6도에서 21도, 낮 최고기온은 21도에서 30도로 낮 동안에는 후텁지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비가 오는 전라남북도와 경상남도는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습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는 서해상과 남해상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오늘 밤 제주도 남쪽 먼바다를 시작으로 내일까지 남해상과 동해상에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말에는 장마전선이 소강상태를 보이며 전국적으로 구름 많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제주도와 동해안 지방만 토요일까지 비가 올 전망이고요. 장마전선은 다음 화요일쯤 다시 북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