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날 취임 1주년 기념식은 외부인사 초청없이 소속 직원들만 대상으로 구정발전 유공자 표창, 지난 1년의 구정성과 보고, 구청장 인사말, 직원 대표 꽃다발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박형우 구청장은 “논어에 나오는 앞장서서 수고하고, 게으르지 말라는 뜻의 先之勞之, 無倦(선지노지, 무권)이라는 말을 마음에 새기겠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초심불망(初心不忘)의 마음으로 더욱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계양구 최초로 민선5기에 이어 민선6기에 연임된 박형우 구청장은 ▲자율형 공립고, 발명특허 특성화고, 계양영재교육원, 계양국제어학원 지원, 권역별 도서관 건립, 소극장 건립 등을 통한 ‘평생학습도시 조성과 문화인프라 구축’ ▲ 24시간 CCTV관제센터 운영, 전국최초 재난관리지도 제작, 재난대비 행동매뉴얼 제작 등을 통한 ‘범죄없고 재난없는, 안전한 계양구’ ▲서운일반산업단지 조성, 경인아라뱃길 주변지 개발, 구인구직만남의 날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활기찬 경제도시 건설’ ▲다양한 복지사업과 맞춤형 복지구현을 통한 ‘함께 나누고 누리는 복지도시 계양’ ▲계양산을 중심으로 한 녹지축 조성, 공원 확충, 주차장 확충 등을 통한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도시 계양구 만들기’ ▲구민과의 대화 및 현장중심의 행정을 통한 ‘참여와 소통의 열린 도시 만들기’ 등 6개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하여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그 결과 모든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도 평가와 국정시책 평가에서 3년 연속 인천시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아울러, 계양구는 ▲감염병 및 식중독 예방활동 강화 ▲장마철 재난재해 대비태세 확립 ▲제185회 계양구의회 정례회 준비 철저 ▲휴가철 공직기강 확립 및 주요사업 적극 추진 등을 7월 역점시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