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증시 · 베이징 부동산 · 의사 사형 · 씨스타 쉐이크 잇 · 중국판 무한도전 · 추자현 행복재일기 출연비용'
▲ 상하이종합지수, 1.5% 하락한 4214.15로 출발
▲ 베이징시 주택, 올 상반기 평균 매매가 평당 2230만 원
중국 워아이워지아(我爱我家) 시장 연구센터 통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 베이징시 중고주택 거래량은 8만4300건으로, 지난해 하반기 대비 31% 증가했습니다.
평균 매매가는 평당 약 2230만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9% 증가했습니다.
▲ 허페이시 의사, 의료과실로 환자 사망 후 매장...사형 선고
중국 허페이(合肥)시의 한 의사가 의료과실로 환자를 사망하게 한 후, 공사현장에 몰래 매장했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의사가 환자에게 약물을 과다 투여한 이후, 환자가 구토 등 이상증세가 있었으나, 아무런 조치 없이 수술을 강행해 사망에 이르게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의사는 유예기간 2년에 사형 선고를 받았습니다.
▲ 씨스타 ‘쉐이크 잇’ 중국 최대 포털 ‘시나닷컴’ 메인 장식
메르스의 여파에도 한류의 힘은 여전한 것 같습니다. 씨스타(SISTAR)의 신곡 '쉐이크 잇(SHAKE IT)' 커버영상이 중국 최대 연예 사이트인 시나닷컴과 왕이닷컴의 메인을 장식하며,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타이틀곡 쉐이크 잇은 함께 따라할 수 있는 광장형 안무와 흥이 넘치는 멜로디 그리고 섹시코드가 가미돼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라는 평입니다. 중국판 쉐이크 잇이 나올지 기대되네요.
▲ 중국판 ‘무한도전 중앙방송(CCTV)로 10월 첫 방영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중국판이 중국 중앙방송 CCTV에서 오는 10월 25일부터 방영됩니다.
총 12회 분량으로 일요일 황금 시간대에 방영될 중국판 '무한도전'은 중국의 인기 스타 등 6명이 다양한 도전을 재미있게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 추자현, 드라마 '행복재일기'로 색다른 매력 뽐낼 것
4년 전 중국을 들썩였던 중국판 '아내의 유혹' 제작팀과 추자현씨가 새로운 작품으로 다시 만났습니다.
추자현씨는 새 작품 '행복재일기(幸福在一起)'에서 주인공 가오전전(高真真) 역으로, 진정한 사랑과 가정에 대한 책임감을 깨달아가는 이야기입니다. 극중 가오전전은 어려운 삶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꿋꿋하게 헤쳐 나가는 캔디 같은 캐릭터인데요.
참고로, 추자현씨의 드라마 1회 출연비용은 자그마치 1억 원이라고 하네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