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2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복고풍(Retro) 슈팅RPG ‘엘브리사 for Kakao’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독수리오형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독수리오형제’ 콜라보레이션에 이은 앵콜 이벤트로 ‘건(독수리)’, ‘혁(콘돌)’, ‘수나(백조)’, ‘뼝(제비)’, ‘용(부엉이)’ 등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독수리오형제’ 캐릭터를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난 업데이트에서 ‘독수리오형제’ 캐릭터를 획득하지 못한 유저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됐으며, 이미 획득했거나 새롭게 획득한 캐릭터는 일본 다쓰노코 프로덕션과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게임 내에서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독수리오형제’ 캐릭터 획득 방법은 게임 내 스페셜 스테이지인 ‘알렉터의 기지’를 클리어한 횟수에 따라 총 5종의 캐릭터가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넥스트플로어는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8월 1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서큐버스 젬마, 서큐버스 요나 및 서큐버스 젬마 목걸이 등 레어 캐릭터와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하며, ‘지급량 UP이벤트’를 통해 3일까지 골드 및 아이템을 구매한 유저들에게 기존보다 2배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독수리오형제’는 1972년 일본에서 방영된 후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 왔으며, 국내에서도 1979년에 첫 방영 후 2009년까지 30여년에 걸쳐 다섯 차례 이상 방영된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엘브리사 for Kakao’의 업데이트 및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엘브리사 공식카페(http://cafe.naver.com/elbrisakakao.caf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