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 주중/주말특별과정은 일반 대학과정과 같은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며 해당 과정을 모두 이수한 학생에게 동국대 총장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되는 게 특징이다. 또한 대학원 진학과 학사편입은 물론 학위 취득 시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대우를 받게 된다는 장점도 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은 동국대학교 학생과 동일한 캠퍼스 라이프를 누리게 된다. 학생증 발급부터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에 제한이 없고, 졸업증명서와 총동문회 가입도 가능하다.
동국대 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 주중/주말특별과정 모집 전공은 경영학 전공과 아동학 전공, 체육학 전공으로 모두 2년 15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다만 경영학과 아동학 전공은 주말(토요일) 하루동안 동국대 서울캠퍼스에서 교육을 받게 되며, 체육학 전공은 주말반과 주중반 중 선택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다.
아동학 전공은 아동발달의 과학적 기초에서부터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이르기까지 발달내용을 이해하고, 아동들의 전반적인 발달과정을 심리학적, 교육학적, 사회학적인 관점에서 탐구한다. 아동학과를 졸업할 경우 문학사 학위취득과 보육교사 2급을 취득할 수 있고, 국공립, 민간, 가정보육시설 등 어린이집 근무 및 개원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정책적으로 복지와 여성고용창출에 대해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아동학학사학위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체육학 전공은 체육학에 관한 전문적인 자질을 갖춘 유능한 지도자를 양성하는 전공이다. 특히 지도자 과정 중에는 태권도 특성화 전문화 과정이 있어 졸업 시 동국대 교육대학원에 진학해 체육 중등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동국대 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 주중/주말특별과정 지원은 오는 7월 31일까지 홈페이지(http://edulife.dongguk.edu)를 통하면 된다. 서류전형(우선 접수순)으로 진행되며, 입학지원서/최종학교 졸업증명서/성적증명서(고졸학력자 제외)/주민등록등본 1부/반명함판 사진 2매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담당자 전화(02-2260-8801)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