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업무효율 두 마리 토끼 다 잡는다”…PC보안솔루션 ‘에스원PS’ 각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5 12: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업용 PS메신저 업데이트로 업무환경 개선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PC보안솔루션 에스원PS가 메신저 기능과 함께 PC보안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에스원PS는 PC 내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전자문서 파일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문서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고객 PC에 저장되는 전자문서 파일을 사용자의 별도 조작 없이 자동으로 암호화하는 서비스로 사내 PC에서는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외부에서는 열람이 불가능하다.

또한 PC로 유입되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감염된 파일을 치료하는 바이러스 백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력물 보안서비스는 승인된 사용자만 자료를 출력할 수 있도록 출력 승인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누가 어떤 파일을 얼마나 출력했는지 살펴볼 수 있으며, 출력되는 문서에 회사의 워터마크나 문구를 자동 삽입해 사내 문서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일, 메신저 등을 통한 자료의 누출뿐만 아니라 USB나 외장하드 등 이동식 저장매체를 통한 자료의 누출도 차단해준다.

특히 에스원은 중소기업 맞춤형 통합 PC보안 솔루션 에스원PS의 부가서비스로 PS메신저를 출시했다.

최근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절친한 사람을 이용해 메시지를 주고받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이를 이용한 범죄 역시 증가하고 있다.

해킹한 메신저로 친구를 가장하고 돈을 빌려줄 것을 요구하는가 하면 이처럼 악성코드를 심어 PC 속의 정보를 빼내가기도 한다. 기업에서 다루는 고객정보는 신용카드 번호와 같은 민감한 정보도 포함돼 있기 때문에 개인정보가 유출될 경우, 이로 인해 발생되는 2, 3차 피해가 심각하다.

PS메신저는 친구를 맺지 않아도 직장 동료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업용 메신저로 보안이 취약한 대중적인 PC메신저를 대체할 수 있는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PS메신저는 메신저의 사용자 정보창을 통해 직원들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채팅 내역이 안전하게 암호화되는 비밀채팅도 가능하다.

또 원격제어 기능을 통해 나의 PC에서 특정 상대방의 PC에 원격으로 접속, 조작 및 제어할 수 있다.

에스원 관계자는 “에스원PS는 업무환경 개선을 통한 임직원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면서 “많은 기업들이 정보 유출을 우려하지 않고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에스원 PS메신저[사진=에스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