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3S' 갖춘 오피스텔 높은 프리미엄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10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대우건설이 송도국제도시에 선보인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가 지역 내 들어선 오피스텔 중 ‘3S’의 특징을 가장 잘 갖춘 오피스텔로 꼽히면서 투자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S’오피스텔이란 역세권(Station)에 입지해 있으면서도 소형(Small)가구를 위한 똑똑한(Smart) 오피스텔을 말한다. 이러한 오피스텔은 공실의 무풍지대로 불리는 역세권을 기본으로 형성해 있는데다 최근 늘고 있는 1~2인 가구의 수요에 맞춰 인기가 높다.

실제 ‘3S’를 갖춘 오피스텔은 분양 시장에서 투자자들의 큰 인기를 얻으며 높은 프리미엄까지 형성하고 있다.

지난해 광명역세권개발지구에서 분양한 '광명역파크자이'는 역세권, 중소형, 스마트 시스템 등을 두루 갖춘 점이 부각되면서 분양 5일 만에 100% 완판을 기록했다. 현재 ‘광명역파크자이’의 전용 39㎡는 프리미엄이 1000만원 가량 형성된 상태다.

부동산 전문가는 “저금리 기조와 1~2인 가구의 급증이 맞물리면서 당분간 소형 오피스텔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소형 오피스텔 중에서도 편리한 교통 환경과 주거 편의성을 갖춘 단지들을 꼼꼼하게 따져 투자에 나서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현재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35층, 2개 동, 전용면적 24~84㎡, 총 606실로 구성되며, 현재 선임대 세대인 100여실을 분양 중이다.

인천 지하철 1호선인 지식정보단지역과 테크노파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인천대교와 제 2∙3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까지 갖춰 서울 전역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향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의 송도~잠실 구간이 개통되면 서울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게 돼 교통 편리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내부는 세탁기와 냉장고, 에어컨 등 필수 가전과 대형 수납장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설계돼 있다. 전기와 수도 사용량을 원격으로 체크하는 원격검침시스템과 무인경비시스템, 대기전력차단콘센트 등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돼 있는 것도 특징이다.

단지 남쪽으로는 송도 앞바다가 위치하고, 북쪽으로는 동서를 가로질러 미추홀공원, 누리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우수한 조망과 야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단지 인근에 프리미엄 아울렛, 대형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등이 예정돼 있어 프리미엄급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특히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가 위치한 지역은 뉴욕주립대, 겐트대, 조지메이슨대 등 해외 대학의 글로벌캠퍼스와 연세대, 인천대 등 국내 대학의 글로벌캠퍼스도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입지로 평가 받는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 못지 않은 홈시스템과 보안, 네트워크시스템 등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어 기존 오피스텔의 단점으로 꼽힌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면서“3S를 갖춘데다 개발호재로 인한 배후수요가 풍부해 조기완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90-2번지 송도 글로벌캠퍼스 202동 1층 단지 내 상가에서 운영 중이다. 문의: 032-819-7300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투시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