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템플턴 대학교가 영입한 송미영 원장은 유명 아티스트이자 문화 예술 기획업체인 큐에스컴퍼니의 대표이기도 하며, ‘앰버서더 호텔’, ‘반얀트리 호텔’ 등 글로벌기업과의 협업, 국내외 미술 전시장 기획, 스페인과 한국 국제 미술 교류 총괄 기획, 체리쉬 가구와 함께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전시, 미술과 음악이 함께 하는 신개념 토크쇼 ‘송미영의 그림 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한 기획을 선 보이며 ‘아트 마케터’, ‘전시기획디렉터’로서 정점을 보여주었다.
템플턴 대학교 경영대학은 송미영 원장은 예술과 마케팅의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문화예술과 마케팅의 조화로 독보적인 과정을 만들겠다는 포부이다.
송미영 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십 수년간 축적해온 실무 지식과 경험을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본격적으로 전수 하겠다' 포부를 밝혔다.
한편 템플턴 경영 대학의 박인기 학장은, "최초이자 최고의 글로벌아트마케터 송미영 원장과 협업을 통해 문화 예술 업계에서 마케터 및 리더를 꿈꾸는 학생들과, 또한 아티스트로서 자생력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신개념 문화예술 마케팅 교육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문화 예술의 발전과 인재양성에 힘을 쓰겠다.”는 뜻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